티스토리 뷰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

SWEET 2017, Solar Wind Earth Energy Trade fair

2017-03-15 ~ 2017-03-17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회의실

http://www.sweet.or.kr/



지속 가능성이(sustainablity)가 중요한 가치로 대두된 지금, 신재생에너지에 관련된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광주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 SWEET 2017은 관련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전시회인데요

12회째를 맞이하는 올해에도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주최, 김대중벤션센터, KOTRA 주관으로 20개국, 200개사, 500부스가 참가합니다.



얼마 전 하이그룹알파시스템창호제로에너지 이노베이션 컨소시엄을 결성한 그렉터에서도 B24 제로에너지 사업단 부스에 IoT플랫폼 관련 기기를 전시하고,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제로에너지 이노베이션 컨소시엄에서 그렉터는, 제로에너지 빌딩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로에너지 빌딩에 관련해서는 추후 업로드될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공간 기반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통해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Space IoT기술은 정보를 수집하는 모니터, 정보를 모으는 서버, 이에 대응하는 효과를 만드는 컨트롤 장비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날 그렉터의 전시는 주요 인사들과 전시회에 참가한 분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사진으로도 이사님과 대표님의 열띤 설명이 전해지는 것 같네요!



  


제로에너지빌딩 사업단에 참여하는 알파시스템창호에서는 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창호와 도어, 태양전지, 환기장치를 전시했고,

단열재, 전지를 생산하는 하이그룹에서는 에너지가 쓰이지 않을 떈 저장하고, 모자랄 때는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저장 장치(ESS)를 전시했습니다.

그렉터의 IoT 플랫폼 기술이 더해지면 보다 효과적인 제로에너지 빌딩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내일(2017년 3월 1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어지는 SWEET 2017과 

제로에너지빌딩 사업단, 그렉터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hink Omni Way, Gractor

그렉터 인턴 고민정



재생에너지 / 신재생에너지 / SWEET

광주광역시 / 전라남도 / 김대중컨벤션센터 / 제로에너지빌딩

지속가능성 / Sustainablity / 사물인터넷 / IoT / Internet of Things


댓글